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급류 인제 여행 질주~
    카테고리 없음 2022. 2. 6. 04:30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621 11층(☎0507-1407-5887) 매일 09:00~18:00 4월 1일~9월 30일까지 장마가 시작되어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해 많이 찾는 인제를 다녀왔습니다. 매년 방문하는 장소로, 이번은 호우의 다음날에 방문해 제대로 된 한천 래프팅의 급류를 즐길 수 있던 인기 관광이었습니다.

    내린천수변공원에서 출발~

    지금 내린천둔치공원으로 가시면 여기 도착~출발지 크게 적혀있어요 1년 만에 찾아온 곳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왔습니다

    이곳 시설에서 주차장이 정말 넓고 체험 후 샤워할 수 있는 시설은 물이 자주 나오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은 남자, 2층은 여자로 구분되어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조금 쉬기 편한 주변 풍경이나 집라인, rafting 후 산악 레포츠까지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갔더니 전에 보이지 않던 조형물 같은 것들이 생겨서 더 좋아진 느낌이었어요.

    매년 방문하면 방문하는 곳은 황색 텐트입니다. 내린천의 여러 업체가 협동으로 서비스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만든 운영체계로 신뢰받는 협동조합~ 그중에서 조이레포츠를 찾았다고 합니다.

    시간입구에서안전책자를받고접수후잘보면안전모와구명조끼,그리고초록색허가를받은보트가준비중이죠. 미리 팽창을 방지하기 위해 물을 뿌려 안전을 철저히 하는 것 같던데요.

    여기서 출발해서 1시간 30분 정도 내린 강 래프팅을 타고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다시 대기중인 이 버스를 타고 출발장소로 와서 샤워를 하면 일정이 끝납니다.

    자동차 열쇠는 카운터에 맡겨두면 되고, 신발은 아쿠아 슈즈나 샌들 착용이 더 안전하지요.

    예약할 때 시간에 맞춰서 가면 되는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명조끼를 입고 준비를 하는 중이에요.

    준비가 끝나면 설명과 함께 일하는 행끼리 사진을 찍어주네요래프팅 도중에도 사진 촬영이 찍어 주기는 하지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 출발~ 이럴 때 제일 마음이 설렙니다. 제가 타고 갈 보트를 들어 올리는데 무게가 꽤 있네요.

    서로 협력할 수밖에 없는 동지애가 생기는 순간입니다 보트가 100kg이고 팀워크가 중요한 순간입니다

    지금 내린천은 눈으로만 보아도 수량이 많고 급류 구간이 많아 더욱 액티비티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 날은 이틀 전에 비가 많이 와서 더 물살이 빨랐던 날이었어요.

    조이레포츠 강사분들이 베테랑 경력을 가지고 계셔서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강사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할 시간입니다.

    변수가 많은 급류이기 때문에 패들을 어떻게 저어야 하는지 방향을 잡는 방법이나 전복될 때 대처하는 방법 등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더 안심이 되는 것은 같은 팀이 함께 출발해 급류를 통과하면 다음 팀이 올 때까지 기다려주면서 안전하게 내린 강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보자도 강사님의 구령에 맞춰 함께 소리를 지르며 시작~3팀이 함께 출발하여 한가족 같은 느낌입니다.

    잔잔한 물길을 시작으로 조금 내려오자마자 급물살을 만났는데 노련한 강사의 바쁜 움직임으로 무사히 통과~ 다들 신나게 외치며 가슴 떨리는 순간이지만 함께할 걱정은 없습니다.

    강사가 전복되는 경우도 구명조끼를 입고 있기 때문에 물살에 몸을 맡기면 같이 팀도 있어서 걱정 없다고 하셨거든요. 그것을 믿고 구령에 맞춰 하면 급류 구간은 무사히 통과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린천의 특징이라면 미세한 물줄기도 있지만 이렇게 가파른 흐름이 많아서 재미가 급상승~~

    다이내믹한 순간이 그 동안 느껴지는 시간, 급류를 타는 즐거움을 제대로 느끼는 순간입니다

    잠시 타고 내려와서 중간 지점에서 보트끼리 모이는 곳이 있어요 거기서 보트를 미끄럼틀 삼아 잠시 놀다가 다시 내려옵니다.

    익사이팅한 레포츠의 매력은 함께 협동해 협곡을 통과한 뒤 해냈다는 승리의 미소를 지을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하기 더 즐거운 지금 내려서 강 래프팅입니다

    점점 목적지에 도착할 때쯤이면 몸도 익숙해진 탓인지 급물살을 즐기고 있는 나를 느낍니다. 숙련된 강사의 숙련된 패들링 모습은 정말 훌륭하네요.

    인제는 청정지역에서 신나는 래프팅을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가진 계곡입니다. 마지막으로 함께한 팀끼리 동료애를 기념하면 인증사진과 함께 추억을 남깁니다.

    산악자전거 ATV

    지금 내린천 래프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악자전거 ATV도 있어요. 래프팅이 끝난 후 버스로 이동할 때 스릴있고 자연스러운 운동입니다.

    일행으로 나란히 타면 즐거움은 더 업~ 안전모를 착용하고 엔진이나 브레이크 등의 조작법을 배우고 출발합니다. 가이드의 지시에 따라 과속이나 추월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왜 여름이면 강원도를 찾으시는지~ 와서 보니까 기온부터 달라서 이유를 알겠네요.철저한 안전과 월국의 수칙을 지키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지금은 내린천입니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6211 1층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