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빌보드 글로벌 200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의 빌보드
    카테고리 없음 2022. 6. 14. 17:06

    차트에 머문 주가 44주째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1위를 지켰다면서요. 빌보드 스트리밍 차트에서 총 10주 1위를 했대요.

    지난주보다 59% 하락했지만 22.7밀리온(2270만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66% 하락했는데 역시 4,000건의 세일즈를 보였고 라디오 에어플레이는 1,4밀리온, 즉 140만회 정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라디오 에어플레이 감소는 결국 크리스마스가 지나면 이 곡을 전혀 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결국 머라이어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26년이 지나도록 스트리밍과 디지털 세일즈 강세로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또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Top 10 안에 머무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트리밍은 다시 강조하지만 1위라고 하네요.

    또 58,3밀리언(5830만회) 스트리밍과 11,000건의 세일즈로 글로벌 200차트는 4주 1위를 지키며 글로벌 200Excl. US 차트(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차트)는 전주 1위에서 3위로 떨어졌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크리스마스 당일 기록이 상당히 높았던 편이었어요. 크리스마스 당일과 그 이후 6일간의 스트리밍이 5,830만 번이라니 대단하네요. 그래서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데이가 분리되지 않고 합쳐진 주간 기록이었다면 더 대단했을 겁니다.

    빌보드 핫 100의 44주 추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7주,2주 1위)29-14-02-01-02-01-09

    2019년 (7주,3주 1위)39-31-18-03-01-01-01

    2018년 (6주 최고 3위)29-14-07-06-07-03

    2017년 (5주 최고 9위)21-11-09-09-13

    2016년(5주)23-17-20-16-35

    2015년 (4주) 26-22-18-11

    2014년(3주)50-40-35

    2013년 (3주)26-27-26

    2012년 (3주) 29-25-21

    2000년(1주)83

    2020년에도 2019년과 마찬가지로 7주간 차트에 머물며 2주간 1위를 지켰고, 2위는 2회 차지했으며, 그 중 하나는 2%포인트 차이로 2위를 차지한 경우이며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Top10 안에 머물며 또 다른 기록을 세우며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2019년은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알찬 프로모션으로 정상에 올랐지만 2020년은 설마 하는 일이 정말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정말 5주 1위를 기록했어요!

    한편, 메리Christmas 앨범(1994)도 빌보드 200(앨범 차트)에서 전주 10위에서 20위로 10계단 하락했지만 차트에 100주 머물며 기분 좋게 시즌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앨범과 싱글 모두 더 강력하게 돌아와서 기록을 남기고 잠시 떠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사라지지 않는 한 곧 다시 돌아올 겁니다.

    빌보드 차트와는 별도로 RS(롤링스톤) 싱글차트에서는 5주 1위를 지키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마쳤다고 하더군요. 스트리밍의 최강자로 점점 부상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크리스마스의 여왕부터 12월의 여왕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빌보드 핫 100에서 44주를 보낸 기록은 머라이어 캐리의 싱글 중 가장 오랫동안 이 차트에 머물렀다면서요. 참고로 WeBelongTogether(2005)가 43주 빌보드 핫100 차트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또 빌보드 200(앨범 차트)에 Merry Christmas 앨범(1994)이 100주에 그친 것은 머라이어 캐리의 앨범 중 세 번째로 오랫동안 이 차트에 머문 것이라고 합니다. 뮤직박스 앨범(1993)이 128주, 데뷔 앨범 Mariah Carey(1990)가 113주 이 차트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