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근두근 1964 산모교실' 개최 남양유업 체험형 산모교육
    카테고리 없음 2021. 6. 1. 16:31

    안녕하세요 ^^ 남양유업입니다1971년 전국 우량아 선발 대회를 시작으로 1983년부터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남양 유업 임신 육아 교실"은 36년 동안 전국 8,100회 이상 개최되어 267만명을 넘는 임산부가 참가한 남양 유업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매년 꾸준히 발전하여 예비부모를 위한 '임신육아교실'을 운영해온 남양유업은 2018년 커뮤니케이션형 임신육아교실 프로그램에서 한 단계 발전된 커뮤니케이션 체험형 임신육아교육 '두근 1964 산모교실'을 6월 18일(화) 개최하였습니다. 그날 행사장을 둘러볼까요?!

    "이번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본사 사옥 1964빌딩 대강당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비가 올 것 같아 약간 흐리고 습한 날씨에 걱정이었는데, 많은 임산부들이 110석 규모의 대강당을 가득 메워주셨어요.
    행사 전 어머니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로비에는 간단한 식사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다. 행사의 꽃! 이며 마지막 행사인 경품 추첨 접수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소화와 영양 흡수가 어려운 민첩성 감각적인 아기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남양유업 '아이엠맘 컴포트 케어'와 예비 부모님을 위한 육아 서적, 아기 놀이 상품, 고급 유모차까지 모두 경품 행사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산모교실이 열리는 대강당에 입장하기 전에 산모가 잠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여직원을 위한 휴게소가 이날은 자연스럽게 임산부를 위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임산부가 많았던 만큼 가까운 화장실은 모두 위대한 어머니께 물려드리겠습니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됐습니다1부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공동으로 임신·출산 토크쇼가 열렸습니다.KBS 개그맨 출신의 한상규 MC의 진행으로 호산부인과 정은진 원장과 출산 및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X퀴즈 형식의 강의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정은진 원장과 임신 중 예방접종과 피부질환 치료제 사용, 반려견과 반려견의 반려묘, 출산 전 땀가리개 등 10가지 질문을 ○X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던 점에 대해 묻고 대답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1부에서도 진행을 맡아주신 한상규 MC님과 개그맨 이재훈 씨, 남양유업에 근무중인 25년차 워킹맘, 김방섭 차장님이 와주셨습니다 분유의 역사와 생산 과정에 대한 이야기로 2부를 시작했어요.
    분유의 기원, 역사에 관한 하는 내용뿐만 아니라 분유의 단맛과 이물질, 용해도에 대한 진실까지 예비부모님이 알아야 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고, 이어서 분유 만들기에 서툰 예비부모님을 위해 김방섭차장님이 예비부 한 분을 무대로 불러 분유 만드는 법을 직접 가르쳐주셨습니다.
    육아에 적극적이신 아빠를 요즘에는 '라떼 아빠'라고 해요. 서툴지만 천천히 쏟고 분유 마련에 집중하는 예비 아빠의 모습에서 행사 분위기도 한층 밝아져충분히 라테 아빠일 줄 알았어요.

    그 밖에 아내의 출산 준비, 아버지의 역할, 적절한 분유 혼합 비율, 안전한 분유 보관 방법 등 다양하고 유익한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3부에서는 힐링 뮤지컬 공연팀인 뮬럽 분들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한순간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주제곡과 미녀와 야수의 Beauty and The Beast를 불러주셨는데요.
    마지막으로 예비부모님이 가장 기다리시고 있던 경품 추첨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말씀드린 다양한 경품을 골고루 임산부에게 전달해 드리고, 사이즈가 크고 무거운 경품은 택배로 보내드리는 센스! 아쉽게도 경품에 당첨되지 않은 분께는 소정의 경품을 드립니다.

    이번 설렘 1964 임산부 교실은 예비 산모님들이 그간 궁금하고 혼란스러워 했던 출산 육아의 상식에 대해 토론하고 육아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964년 창립 이래 분유, 우유 등 유아식을 모태로 성장해온 남양유업은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회사가 힘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음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에서도 많은 예비 부모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