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된 거예요~ (관련 사이트 4개 비교) 간단하게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카테고리 없음 2021. 4. 22. 11:30

    작년부터 시작된 '방콕 생활'로 온라인 주문이 많이 늘었는데 어쩌면 저 같은 경우에는 '많이'의 수준이 '대부분'인 것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오래전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VIP등급을 유지할 정도로 인터넷 구매가 자연스러웠는데 이번 기회에 일반적인 대량생산 공산품이 아닌 생산지에서 판매되는 사이트나 특별한 IT기기 구입을 위한 소형 Shopping mall에서도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보는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웹빌더)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안타깝지만 C 19 이후 빠르게 변화된 저희의 일상 속에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거나 오프라인 위주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의 고민이 커졌습니다. off-line에서의 만남이 거의 불가능해져서 전단지를 볼 수도 없고 동네에 있던 매장들이 하나둘씩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러나 이를 계기로 과감하게 온라인 커머스(e Commerce)로 전환한 분들의 성공 사례도 알려지면서 이제는 on-line으로 판매 방식과 홍보 채널을 전환해야 함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홈페이지 제작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네이버 지식인의 질문에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자체 Homepage를 만들고 온라인몰을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 4개의 목록과 함께 반응형 웹빌더로 손쉽게 만들며 감각적인 다양한 템플릿(예제)과 디자이너 연결로 보다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제가 1인 쇼핑몰 창업을 한다면 어떤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를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이유도 같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TV방송으로 상품성이 떨어지는 농산물을 백종원 대표와 전화로 인수하기로 결정해 키다리 아저씨에게 알려지게 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2021년 신년사에는 우리의 달라진 일상사 속에서 사용자들의 편리한 온라인 경험은 이번 팬데믹 사태가 끝나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말이 있었다. 커머스 관련 전문가들은 이런 변화를 5~10년까지 앞당겼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 것은 바로 10년을 타임시프트(time-shift)한 것처럼 온라인 커머스(online commerce)에 거의 의존하는 것 같았어요.
    따라서 작은 사업을 시작해도 홈페이지가 무조건 있어야 하고 판매로 이어지기 때문에 쇼핑몰 기능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같은 타사 온라인 마켓과의 연동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에 회사 홍보자료를 만들면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위에서 단어들이 한번 나왔는데 이제 자주 쓰이는 거니까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웹 빌더(Web Builder)란 무엇인가.HTML, 이지워크 에디터, 드림위버, 나모웹 에디터의 인터넷 웹페이지를 작성하는 툴(tool)을 말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고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언어인 HTML (Hyper Text Markup Language)을 완전하게 알지 않아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시작했습니다.20여 년 전 웹브라우저 컴퓨팅 성능이 떨어졌기 때문에 앱 형태인 드림위버(Dreamweaver)나 나모 웹에디터로 HTML을 대신 만들어 그림이나 개체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점차 성능이 좋아지면서 웹형 워드프레스와 위스 같은 제작 사이트가 생겨났고 게시판 기능을 하던 제로보드와 누보드가 발전하면서 한국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퍼즐처럼 디자인과 기능만 조합하면 최대한 쉬워졌고, 아임 웹(imweb)과 같은 반응형 웹빌더로 PC와 모바일 모두 보다 쉽고 디자인이 좋은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 List 카페24, 고급몰, WIX, I'm web 단순히 블로그 같은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 온라인 마켓처럼 결제 기능이나 자체 호스팅이 가능한 서비스형 웹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1. 카페24: www.cafe24. com2. 고도몰 : www.godo.co.kr3. 윅스(wix) : ko . wix . com 4 . 아임 웹 : imweb.me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기능별 사이트 비교1

    만들기 쉬움 : 처음 만드는 사람부터 수정, 관리를 위한 포인트까지 생각하면 … 아임 웹 > 윅스 > 고도몰 = 카페24

    WIXX는 2006년부터 시작된 초기 서비스형 웹빌더로서 오랜 기간 지속된 업그레이드로 시작의 편리성이 가장 높았으나, 외국(이스라엘)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생성 후 관리적인 측면에서 외국식 방식이 존재하여 위의 4가지 사이트 중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I'm web이 빠르고 편리했습니다. 나머지 두 곳은 워낙 기능이 많아서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상당한 공부가 필요했고 관리기능도 방대했습니다.2

    디자인의 장점 : 4가지 모두 다양한 템플릿과 커스텀이 가능한 디자인 기능이 있어 순위를 정하기가 어려워 사이트별 이점을 적었습니다.

    카페24는 24만 개의 템플릿으로 디자인 면에서 최강.무료 폰트 기능이 있어야 한다.고급 몰은 최적화된 유료 템플릿(스킨) 4800여 개를 조회 조건 검색으로 찾을 수 있는 부분 디자인도 판매하고 있어 행사나 특정일에 따른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하다.아임 웹은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트가 마련되어 있고 모든 페이지가 반응형(PC, 태블릿, 모바일)으로 만들어진 것.별도로 안드로이드 앱도 만들 수 있었다. ·윅스는 이국적인 감성과 가장 예쁜지 다른 곳과는 달리 디자이너 출연 교섭은 별도로 직접 해야 한다.3

    쇼핑몰 기능의 다양성: 제품 판매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잘 갖추어져 있으며 제품에 따른 구분과 규모, 국내외 판매에 따라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WIXX는 해외 판매 쪽이 적합했지만 PayPal과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으로 사이트 최적화에 의한 SEO로 구글 검색에 유리했습니다.나머지 3개사는 오픈마켓 연동, 온라인 SNS 마케팅, 국내 PG연결, 다국어 기능 등이 있어 국내외 판매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특히 고도몰은 플러스샵에서 다양한 기능 추가가 유무료로 가능하며 카페24는 물류대행 서비스가 있었고 아임웹은 AWS(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여 보안을 확보하였으며 세무상담, 상표권 디자인권 확보, 촬영상담 등 1인 창업자, 사업자에게 필요한 맞춤 무료교육이 온라인 교육 및 동영상 강의 형태였습니다.
    제가 소규모 창업을 한다면... 혼자서 shopping mall을 만든다면?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유리한 점은 바로 신속성인데요? 따라서 이 장점을 살려서 소규모 창업을 해야 한다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동적으로 쇼핑 상품 페이지를 구성하여 심플한 가게 관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마케팅도 쉽게 해야 하고
    또아까경험했던분들의사례와혼자서부족한점을배울수있는교육이나강의,그리고상담창구가있다면저에게큰도움이될것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임웹이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저와 같은 1인 기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임 웹 보기]

     

     

     

     

     

     

     

     

     

     

     

    소상공인 창업자에게 최적의 쇼핑몰 사이트 제작 운영이 가능한 아임웹 소개 영상입니다. (반응형 웹빌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