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두랄루민 폴대 업그레이드 리뷰 텐트 폴대 수리 - 화이버글라스
    카테고리 없음 2021. 7. 1. 04:18

    텐트폴 수리 - 파이버 글라스 -> 두랄루민폴 업그레이드 리뷰

    포천 아버지의 숲 캠핑장
    포천 아버지의 숲 캠핑장
    포천 아비의 숲 캠핑장의 아웃도어 용품은 대부분 소모품이다. 텐트도 마찬가지이고 비싼 텐트라고 예외는 없다.야외에서 생활하다 보니 때로는 거친 파도를 만나기도 하지만 운이 나쁘면 장대가 휘거나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다.위 사진에서 오른쪽 맨 뒤의 장대 하나가 구부러진 모습을 하고 있다. 이대로 두세 차례 정도의 캠프를 다녀왔다. 언제 장대를 바꿀까 하다가 이번에 천막대를 업그레이드해 봤다.
    태안 신두리 캠핑장
    태안 신두리 오토캠핑장의 텐트 폴대를 수리한 제품은 방골로더 500모델이자 거실형 텐트로 비교적 저렴한 텐트였다.저렴한 이유는 곧 저렴한 폴대 재질을 사용했기 때문인데, 이 폴대에 적용된 재질은 섬유질(유리섬유)이다. 이만한 장점도 물론 있겠지만 내구성이 낮고 특히 유리섬유가 깨졌을 때 이것이 피부에 박히는 피해까지 보기 때문에 빠른 폴대의 업그레이드가 시급했다. AS가 좋은 브랜드의 텐트라면 별도의 폴대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어 기존의 것으로 수리를 맡기면 되지만, 이 모델의 경우는 다른 재질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했다.
    태안 신두리 캠핑장
    ▲ 태안·신두리 오토 캠 프장=인터넷을 검색하면 폴대의 수리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가 몇개의 자가 폴대의 수리 방법도 눈에 띈다. 2-3인용 텐트 폴 정도였다면, 나도 두랄루민 폴만 구입하고, 자가 폴의 수리에 도전했음직하다.그러나 이 거실형 텐트는 5인용이고, 장대 부분도 2~3인용에 비해 두껍고 길어 작업을 시작할 엄두를 못 냈다.내가 직접 컨택한 곳은 폴 드 수리로 이미 유명한 폴 스미X라는 곳이다.
    처음에는 구부러진 맨 뒷부분의 한 줄만 두랄루민 재질로 맞추려 했지만 나머지 두 마디도 자세히 보면 상당한 타격을 입은 모습이었다.업체 대표와 일단 직접 전화를 걸어 예상 견적과 작업 방식, 업그레이드 폴 재질 등에 대해 직접 상의했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다소 올랐지만 과감하게 이번에 전체적으로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추진했다.내가 사는 곳은 분당이고 폴대의 회사는 도봉구에 위치해 있다. 택배로 보낼까 하다가 주말에 아 수락산 등반을 다녀와서 회사 사장님께 직접 전했어. 원래 주말 출근은 안하지만 다행히 이날은 사무실 출근한다고 해서 방문할 수 있었다.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색은 빨간색 뿐이고 기존 11파이폴 마디에서 13파이로 두께도 업그레이드했다.결과적으로 폴 색깔로 텐트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아.(개비) 두께를 업그레이드하니 텐트 피칭을 해야 더 튼튼할 것 같다.텐트 폴은 대 업그레이드!?
    모서리가 없는 텐트의 폴을 제작하는 것은 큰 무리가 없지만 자신처럼 모난 텐트라면 이 부분을 따로 제작해야 한다.사장님께서도 이 부분이 까다롭다고 하셨지만 결국 따로 제작하지 않고 기성품으로 대체하기로 했다.그 결과 텐트 지붕 아치형 구조가 더욱 샤프해진 느낌이다. 장대의 다리가 좁아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내부 공간이 약간(?) 좁아지기도 하는데, 이 점은 별 문제가 아니었다.
    가장 문제가 된 것은 텐트 밑으로 공간이 너무 많이 떠다닌다는 것이다. +_ +; 중간 부분의 아치형 슬리브에 폴 센터도 맞지 않음.피칭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어. 필사적으로 핀을 꽂았다.이렇게 된 이유는 11파이에서 13파이로 폴이 두꺼워지고 중간 폴의 각도도 좁게 제작됐지만 전체적인 길이는 그 이전과 똑같이 맞춘 오류가 아닐까 생각했기 때문이다. 장대 끝을 꼭 잘라야 했다.텐트 폴을 업그레이드 할 때 가장 정확하게 제작하는 방법은 텐트 스킨과 폴을 업체 모두 보내는 방법이다.나는 텐트에 있는 화장수를 보내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문제들을 업그레이드한 폴을 받았다.
    결국 이번에는 택배를 이용해 사장님께 폴대를 보내드렸고 며칠 후 잘린 폴대를 다시 받았다. (마무리 AS까지 잘 해주신 사장님께 감사...) 피칭을 한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 - 원래는 노르딕 레이서 6 그린 모델을 꼭 구입하고 싶었지만 텐트 폴대 업그레이드를 하니 물욕이 좀 자제됐다.앞으로 몇년은 더 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
    내구성도 확실히 향상됐고 텐트의 피칭과 철수 시간도 훨씬 단축됐다.화이버글라스 소재는 폴 자체의 무게도 무거워 텐트 슬리브 안으로 폴을 밀어 넣고 뺄 때 항상 힘든 작업을 하였으나 두랄루민 재질은 밀어 넣고 뺄 때 부드럽게 빨려 들어가 빠짐. 좋음 -
    천막대 수리를 하다 할까말까 고민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돼서 정말 좋았어. 별로 New텐트구입하지말고 오래오래 이녀석과 좋은추억 많이 만들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