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드라이브!클라우드 추천 투박스(DUBOX), 최대 1TB까지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6. 00:41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D

    평소처럼일하다가어느날좀쉬려고TV를보니까뉴스에서이렇게말하더라고요. 인류는 코로나 발생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www

    그 당시에는 그냥 농담이겠지 하고 헛웃음을 지으며 넘어갔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틀린 것도 아닌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모두사회라는집단에속해서각자상황에서열심히살고있지만코로나의영향때문에평소에생각하지도못했던재택근무도하고,학교수업도인터넷강의로대체하는등많은변화가찾아왔습니다.

    저도 사회의 일원으로서 회사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저희도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저도 재택근무를 하면 더 편하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결코 장점만은 아니군요. www

    회사에서 일할 때보다 바빠진 느낌이지만 요즘들어 몸이 두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하루 종일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끼고 사는 것이 필연적인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마침 새로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때라 함께 일하는 팀과 공유하는 파일 수도 자연스럽게 늘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 네트워크를 이용하거나 개인 메일에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이지만 귀찮고 느려서 사실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한계가 있는 것 같아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고 자연스럽게 고민했습니다."그래서 찾은 2개의 박스(dubox)!

    그런 가운데 이대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더니 클라우드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라고 해서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해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추천받았더니 '2박스'가 추천되어 있었습니다.

    그동안 각자 제작한 파일이나 업무보고서를 단톡방을 통해 수정해 올리고 다시 단톡방에 올리다 보니 가독성과 직감성이 떨어져 다들 서로 말은 안 하지만 피곤한 느낌이 들었어요.

    클라우드의 추천을 받은 2박스! 어떤 클라우드인지 찾아보니 클라우드를 설치하자마자 1TB 무료 스토리지 공간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우선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1TB라면 평소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해서 하드디스크에 수집하는 편인데 몇 년간 모아도 다 쓸 수 없을 만큼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사실 저는 클라우드의 경우 단순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하는 용도로만 사용했지만 두 박스의 경우 누구나 파일을 클라우드에 올리고 친구, 가족,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처음 알았습니다.

    지금처럼만약시국이안좋거나재택근무를안했으면아마평생모르고지나갈수도있을기능입니다.(웃음)

    그리고 두 박스는 사진을 잘못 삭제할 경우에 대비해 쓰레기통에 최대 10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그 기간 내에는 복구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컴퓨터로 일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라도 문서, 사진, 영상, 음악, 이펙트, 편집책, 효과음, 썸네일 등 다양한 파일들이 수십, 수백개씩 생성되고 사라지기에는 단체톡이나 매끄럽지 못한 회사망을 활용하기에는 조금 윤택하지 않고 한계가 있기 때문에 멀리 돌아서 결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는 사람 중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있는데 작가에게 있어서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고 클라우드가 없다면 정말 끔찍할 거라고 하더군요. www

    그리고 두 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호환성 있는 앱들이 많은데 아직도 iOS 버전에서는 호환성 없는 앱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클라우드의 특성상 둘 다 호환성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분실의 걱정을 경감하기 위해, 자동적으로 사진의 백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상에서 사진을 프리뷰·동영상의 재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두박스는 시장에 새로 도입되었고 기존의 클라우드와는 차별화된 선택을 했을 겁니다. 1T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존재하는 클라우드 중에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혜택이니까요:D

    2박스의 회원가입은 Fa cebook, Google, 애플 아이디 로그인으로 이루어집니다. ID가 생성되어 있었습니다만, 30초도 걸리지 않는 시간에 등록이 종료됩니다. 3개중 원하는 아이디를 선택하여 비밀번호 입력없이 계정연계만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컴맹 분들도 쉽게 참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그인해서 좌측 하단에 1024G의 저장용량이 있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에서 2박스(dubox),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2박스(dubox)를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이라 애플 아이디 로그인은 표시되지 않았는데요.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구글 로그인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로그인이 끝나면 자동사진 진백업 사용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자동으로 두 개의 박스로 이동시키는 기능으로 일일이 체크하고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휴대폰 사진을 쉽게 백업하기에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자동 백업 사용을 선택하고,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주세요.

    파일 접속 시 전송 목록 내 여러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 할 수 있으므로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는 평균 속도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가장 큰 장점은 1T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1TB는 대략 30만여 장의 사진, 250여 편의 영화, 650만 개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을 정도여서 아는 사람이 클라우드의 추천으로 2박스를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로그인 시 패스워드 입력설정도 할 수 있고 보안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PC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클라우드를 찾으신다면 두 박스도 좋으니 한 번 활용하세요 :D

    모바일 웹

Designed by Tistory.